경기/충남/도청

경기도, '2024년 하반기 도시계획위원회 워크숍' 개최

도, 1기 신도시 정비와 탄소중립 녹색성장을 주제로 워크숍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는 2024년 9월 25~26일 양평군 블룸비스타에서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 1일차에서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제도 및 추진체계’, ‘경기도 특색에 맞고 지속 가능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방안’이란 주제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됐다. 이후 위원회에서 10월 자문과 연내 심의를 앞두고 있는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안)에 대해 도시계획위원간 심도있는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 수립(안) 사전 검토 ▲도시계획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개선 방안 ▲경기도 탄소중립 녹색성장 정책방향’이란 주제로 지난 4월에 수립된 제1차 경기도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2024-2033) ▲경기주택도시공사의 ‘공공기관 넷제로(Net-Zero)․RE100 실현을 위한 전략계획 등이 논의됐다.

 

이계삼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에 대해 도시계획위원과 자유롭게 토론하고 자문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향후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의 도시계획위원회 심의가 보다 내실 있고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보고회 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여수시, 고흥군, 순천시 일원에서 국가문화유산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관우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명숙·이윤하·최재영·김순이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유산관광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역사 인물인 이대원 장군과 관련된 문화유산을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연구 진행 상황을 검토했다. 1일 차인 지난 25일에는 이대원 장군 사당인 손죽도 충렬사와 쌍충사를 견학하고, 도양읍 사무소에서 고흥문화원장으로부터 '쌍충제전'의 운영 사항에 관해 청취하며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발전 방향에 관해 논의했다. 이후, 중간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맡은 문화동행에서 ▲국가유산 보호체계의 변화 ▲평택시 국가유산 현황 ▲벤치마킹 결과 등을 발표했다. 2일 차인 지난 26일에는 이대원 장군을 배향하고 있는 영당지를 견학했다. 이후, 순천시 국가문화유산인 팔마비를 방문해 순천시로부터 도기념물에서 국보로 승격한 과정에 대해 청취하고 '팔마문화제' 운영현황에 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