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원이 존경받고 교육활동이 보호되는 행복한 학교를 위한‘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개소

교육활동 보호 및 교원의 마음 회복을 위한 현장 밀착 지원 강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9월 27일, 교원들의 교육활동 보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 개소식에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과 경기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을 비롯해 관내 초·중·고 교장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내 3층 회의실 2개 공간(약 130㎡ 면적)에 약 3개월 간의 공사를 거쳐 개인상담실, 심리검사실, 집단상담실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됐다.

 

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는 중심 센터를 안양시에 두고 안양과천, 군포의왕 지역 교원들의 교육활동 침해 사안 지원, 교원 마음 회복 프로그램, 교육활동 보호 예방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소속 변호사의 교육활동 침해 사안 관련 법률 상담을 통해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가 교육활동 보호 및 교원의 마음 회복을 위한 현장 중심 밀착 지원을 통해 교육활동 보호 및 교원의 마음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안양과천교권보호지원센터가 안양과천 및 군포의왕 지역 교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