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의 시선에서, ‘새롭게 변화하는 안양시 호계2동 사진전’개최

주민들의 손길로 탄생한 과거와 미래를 잇는 특별한 전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호계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7일 행정복지센터 1층 공간을 활용해 호계2동의 눈부신 발전사를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를 기획했다.

 

주민들의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된 재개발 이전의 정겨운 호계2동의 풍경과 현재의 모습을 담은 26점의 사진 작품들이 전시회를 통해 공개됐다. 관람객들은 변화 전·후 호계2동의 다채로운 모습들을 감상하고, 옛 기억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전시회는 단순한 사진 전시를 넘어 주민들이 직접 사진 촬영과 전시작을 선정하는 초기 작업부터, 사진 제목 및 설명 등을 캘리그라피로 작성해 준비하고 작품 순서를 구성하는 등 전시회 전반을 아우르는 모든 과정에 참여해 더욱 의미가 깊었다.

 

전시는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29일간 진행된다.

 

남수원 호계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주민들이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사라진 옛 동네를 추억할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평촌 트리지아에 입주하시는 새 주민들 또한 우리 동네의 매력에 푹 빠져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지형 호계2동장은 “기존 주민들과 새 주민 모두 호계2동의 옛 모습을 추억하는 한편,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해 살기 좋은 호계2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계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평촌 트리지아 입주민을 환영하는 공감글판설치에 이어, 이번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호계2동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