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덕인초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덕인초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덕인초서 전통 장 담그기 교육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달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덕인초등학교에서 6학년 학생 96명을 대상으로 전통장 담그기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산시가 로컬푸드 학교 급식 공급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교육에 참여한 단원구 덕인초등학교는 지난 9월부터 대부도 포도 등 시 농산물을 학교 급식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상록수된장마을 김봉주 전문 강사가 참여해 ▲전통 식품의 필요성 ▲전통 식품 알아보기 ▲포도 고추장 만들기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재료로는 로컬푸드는 건건동·신길동 일대에서 생산된 농산물(콩, 고추, 보리쌀)을 사용했다. 또한 사전에 잔류농약과 유전자 변형식품(GMO)검사를 실시해 재료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번에 만든 포도 고추장은 약 6개월간 장독에서 숙성한 뒤 내년 학교급식의 재료로 사용될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덕인초등학교 영양교사는 “전통장 담그기 교육은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권명화 농업정책과장은 “로컬푸드를 사용한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우수농산물을 알리고 지역농가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작은 발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네티즌 의견 0

0/300자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뉴스

더보기
1 / 10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