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청소년 문화 체험 활동 행사 펼쳐

힐링 무드등 만들기 목공 체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비전2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30일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힐링 무드등 제작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원목 제작을 체험함으로써 심신의 안정을 얻을 수 있고, 목공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문제해결 능력 및 집중력 향상과 성취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손찬호 청소년지도위원장은 “청소년들이 이번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채우고 안정적인 정서 함양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황진규 비전2동장은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청소년지도위원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기는 미래형 운동장 널리 확산할 것” 1일, 안산 송호고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 참석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교육은 학교가 중심이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야 학생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깊이 있는 교육을 펼칠 수 있고 지역사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1일 오전 안산 송호고등학교에서 열린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 운동장은 2024 경기형 특화사업의 하나로 학생의 건강 체력 증진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체육 종목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을 포함해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특히 운동장을 지역 주민에게도 개방해 공공 공간으로서도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개장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산시체육회장, 안산시도시공사사장 등이 참여해 미래형 운동장 시설을 살펴보고 체육 과목의 공개수업을 참관했다. 임 교육감은 학교의 미래형 운동장 시설을 둘러본 뒤 인사말에서 “송호고등학교의 미래형 운동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하고 인성도 키우는 다목적 복합공간”이라며 “널리 확산하기에 안성맞춤인 좋은 시설이 전국 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