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동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을맞이 독서 삼매경

‘꿈담은 책드림’ 행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동삭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1일 관내 청소년 13명에게 도서문화상품권을 전달하는 ‘꿈담은 책드림’ 행사를 진행했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교육과 문화의 소비수준 격차 감소를 위해 취약계층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추진했다.

 

공재경 위원장은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는 청소년들이 지친 몸과 마음을 책으로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인성과 지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그들이 꿈꾸는 날개를 활짝 펼치기를 꿈꾼다”고 말했다.

 

이정석 동삭동장은 “청소년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다양한 문화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기는 미래형 운동장 널리 확산할 것” 1일, 안산 송호고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 참석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교육은 학교가 중심이지만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야 학생들에게 더 넓고 다양한 깊이 있는 교육을 펼칠 수 있고 지역사회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1일 오전 안산 송호고등학교에서 열린 ‘스포츠공원형 미래형 운동장’ 개장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 운동장은 2024 경기형 특화사업의 하나로 학생의 건강 체력 증진을 목표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다양한 체육 종목을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을 포함해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특히 운동장을 지역 주민에게도 개방해 공공 공간으로서도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개장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민근 안산시장,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산시체육회장, 안산시도시공사사장 등이 참여해 미래형 운동장 시설을 살펴보고 체육 과목의 공개수업을 참관했다. 임 교육감은 학교의 미래형 운동장 시설을 둘러본 뒤 인사말에서 “송호고등학교의 미래형 운동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하고 인성도 키우는 다목적 복합공간”이라며 “널리 확산하기에 안성맞춤인 좋은 시설이 전국 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