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통장협의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 30만원 기탁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4일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9월 7일에 열린 온情마을 문화제 행사 시 먹거리 장터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되었다.

 

양영미 권선2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들이 열심히 노력하여 마련한 후원금과 훈훈한 마음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살뜰히 살피는 복지통장으로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순정 권선2동장은 “취약계층을 위한 반찬나눔 봉사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주시는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부받은 후원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가구 생계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도시농장에서 수확한 농산물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가치 나눔 플러스 텃밭' 추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내 도시농장에서 수확한 신선농산물이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 전달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31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도시농업시민협의회,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가치 나눔 플러스 텃밭’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에서 처음 시도하는 ‘가치 나눔 플러스 텃밭’ 사업은 텃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농산물을 도내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기부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가치 나눔 플러스 텃밭’은 텃밭에서 수확한 농산물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함으로써 공동체의 ‘가치와 사랑의 나눔을 더하는’ 데 기여하는 농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도시농업시민협의회가 운영하는 8개 시 12개 도시농장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경기광역푸드뱅크)에 기부하고 푸드뱅크 체계를 활용해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도시농장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은 농약이나 비닐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농산물이다. 취약계층 영양 불균형 해소 뿐 아니라 경기도도시농업시민협의회가 지속 가능한 농업의 모델로 자리잡아 탄소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