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시간 줄이고 편리함 더한다! 강동구, 민원실 스마트 순번 대기 시스템 구축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제공해 외부에서도 대기 순번 현황 확인 가능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강동구는 민원인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통합민원실에 '스마트 순번 대기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9일 전했다.

 

스마트 순번 대기 시스템은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에 설치된 스마트 통합 번호표 발권기(키오스크)는 기존 종이 번호표 발급 시스템에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가 연계되어 대기시간 동안 민원실 외부에서도 대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높낮이 조절, 점자 키패드 등 장애인 접근성 개선 기능도 적용되어 사회적 배려 대상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는 번호표시기를 24인치 액정화면(LCD)으로 교체하여 민원 대기 순번, 창구정보를 명확히 제공하고, 대형 TV를 통해 대기 현황을 통합적으로 안내해 민원인 혼선을 줄이고 창구별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종순 민원행정과장은 “스마트 순번 대기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