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오산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는 오산중학교(교장 권하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오산대학교의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과 연계해 진행됐다.
오산중학교 교육복지 동아리 ‘V.O.Y.O.(Voice of Young Osan)'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2개 팀을 구성하여, 오산대학교 보컬KPOP콘텐츠과(학과장 최찬호)의 교수진과 재학생들에게 지도를 받아 싱글앨범을 2024년 12월 30일에 음원사이트에 공개했다.
첫 번째 팀 ‘4ever'는 싱글앨범 'Winter Wonderland'을 통해 학창시절 겨울을 주제로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담은 음악을 소개하고 있다.
두 번째 팀‘1B3G'도 싱글앨범 '사랑이라며ㄴ' 는 짝사랑과 싸움, 결별을 테마로 한 곡으로, 감정의 변화를 다루고 있다.
이번 음반 발매는 학생들에게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경험이 됐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오산중학교 그리고 지역사회 내 오산대학교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됐다.
오산중학교 강정원 지도교사는 “학생들의 숨겨진 끼가 발현되는 모습에 매우 대견하고 감격스러웠고, 그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정광윤 교육장은 “음악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기 표현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 넣어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