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1동, 계절 김치로 이웃사랑 실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26일 제철 농산물로 담근 계절 김치를 나누는 ‘사랑애(愛) 계절 김치’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19명의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제철을 맞은 농산물로 정성껏 담근 열무 얼갈이김치(2킬로그램)와 나박김치(1.5리터)를 관내 저소득 홀몸 중장년 및 노인 가구 등 소외된 이웃 130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열무, 얼갈이, 배추 등 농산물의 상태를 꼼꼼하게 확인하고, 재료 손질부터 양념까지 모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만들어 정성을 더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계절 김치와 반찬 등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의 복지 사업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금순정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정성스럽게 담근 계절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봄철 건강을 챙기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말했다.

 

윤병기 정왕1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정성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건강과 온정을 전달할 수 있었다”라며,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천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025학년도 사회정서교육 설명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은 3월 28일 이천교육지원청 이섭대천홀에서 ‘2025학년도 사회정서교육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사회·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의 학교 도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천 관내 초·중·고 교장 및 교육과정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의는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 집필진인 탄벌중학교 김영자 수석교사가 맡아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운영 우수사례 등을 공유한다. ‘사회정서교육 설명회’의 주요 연수 방침은 ▲업무 담당자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 ▲실질적인 학교 적용 방안과 프로그램 활용 역량 강화 지원 ▲사회정서교육 학교 지원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현장 지원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의 마음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담당자들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한국형 사회정서교육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도모한다. 앞으로도 이천교육지원청은 사회정서교육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긍정적인 성장과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교육공동체 협력을 바탕으로 생명존중 및 생명살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