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안산열관리협회 자원봉사회로부터 사랑의 쌀 100포 기탁 받아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일 안산열관리협회 자원봉사회로부터 쌀 100포(10㎏)를 기탁 받아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단체인 안산열관리협회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냉·난방 문화의 선진화를 이끌고, 에너지 사용 기자재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매해 안산시에 사랑의 쌀을 기탁하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종면 안산열관리협회 자원봉사회 대표는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매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이웃에게 훈훈한 정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기탁 받은 후원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소외계층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보수 및 증축’ 사업 도비 5억 원 확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용인3)과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김민기 국회의원이 원팀이 되어 추진했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 리모델링’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게 되었다.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에 위치한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의 보수와 증축을 위한 총사업비 27.2억 원 중 지난해 12월 도비 19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추가 소요 예산 8.2억 원 중 5억 원을 이번에 경기도지사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에 용인시는 ’22년 9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진 부의장은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한 점이 많았던 구갈다목적복지회관을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증축하고 이동약자를 위한 장애인용 엘리베이터 설치와 외벽보수 등 리모델링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노인 편의시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용인시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원팀으로 추진했던 사업이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마무리까지 꼼꼼히 챙기겠다”며 “경기도의회에서도 초고령시대 환경에 어울리는 맞춤형 노인복지정책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