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파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대회 '뉴노멀 비대면 마음잇기'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2020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보고대회 ‘뉴노멀시대 비대면 마음잇기’를 마쳤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Zoom) 방식으로 진행했다.


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1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에서는 축하메시지 전달, 우수공헌자 시상식 및 연간성과보고와 우수상담사례를 발표했다. 2부에서는 팀별 온라인 소모임을 통해 상담·지원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들이 뜻깊은 소감과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파주시 상담복지센터는 올해 코로나19라는 어렵고 낯선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에게 비대면 상담, 심리건강돌봄키트 제공, 청소년상담사의 수제마스크와 손편지 전달, 고위기청소년맞춤형선도사업 진행,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평화지킴이 양성, 상담정책공모전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심리지원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장문희 센터장은 “올해는 새로운 방식의 상담센터 운영을 모색해야하는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특별히 지난 3년 동안의 센터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아 여성가족부 최우수 등급 센터로 선정됐다”라며 “상담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질적 관리 실천과 노력이 주요했기 때문에 이룰 수 있는 성과였으며 이를 계기로 파주시와 더불어 앞으로도 위기청소년의 치유와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상담센터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파주시 청소년 및 학부모는 누구나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940-0022)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파주시]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