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의정부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정부시보건소는 12월 11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으로 「건강, 사계(四季) 랜선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페스티벌은 특히 전국 보건소 최초 랜선 건강페스티벌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에게 의정부 건강인의 공감대 형성과 건강소통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 및 의정부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했다.


먼저, 건강생활실천 문화 확산에 기여한 2020년 건강증진사업(걷기왕, 줄넘기왕, 건강일기왕) 우수 대상을 선정하여 3개 기관(민락중학교, 경민중학교, 회룡중학교) 및 개인 12명에게 건강생활실천 표창을 수여했다.


그리고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홍보 영상을 상영하였으며, 영상은 2020년 한 해 동안 이루어진 통합건강증진사업 수행과 지역사회 재활사업 우수기관, 한의약사업 우수기관 선정 등의 성과를 포함했다.


또한 코로나19 방역대책반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코로나19와의 사투, 시민의 건강 염려 및 보건소를 향한 응원을 포함하여 보건소와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아울러, 빛과 모래가 만들어내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디지털이 만나 깊이 있는 감동의 메시지를 전하는 샌드아트와 브라스밴드와 LED 퍼포먼스의 만남은 시민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공연 중간에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하루 평균 소금 목표 섭취량은 5g 이하이다.’ 등 건강 퀴즈 코너도 마련하여 참여자들의 금연, 만성질환, 영양, 비만 및 신체활동 등 건강 상식을 확인하며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그리고 뮤지컬 배우, 래퍼와 댄서, 연주까지 다양한 뮤지션이 역동적인 쇼합창을 펼치는 하모나이즈의 아카펠라 뮤지컬 및 인기가수 임창정의 공연으로 랜선 페스티벌이 무색할 만큼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무대 뒤 LED 화면으로 보이는 참여자는 2020년 의정부시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으로 이루어졌으며, 화면영상회의를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보건소와 시민의 양방향 의사소통이 이루어졌다.


랜선으로 실시간 소통을 했던 참여자에게는 의정부의 대표 명물인 부대찌개 및 건강 시크릿 박스 제공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선검사를 진행한 행사진행요원 및 출연자를 제외하고 행사장 출입이 금지되었으며, 개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발열 체크, 리허설 및 행사 전·후 철저한 소독으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비대면이 아닌 대면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찾아오길 바란다.”라며 “내년에도 시민과 소통하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며 시민이 건강한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