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국민권익위 청렴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실시한 '2020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에서 파주시청 징수과 박소현 주무관이 수기부분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소현 주무관은 징수과 청렴동아리 ‘청아리’ 멘토로 활동 중이다. 자체 특수시책인 ‘청렴커피’를 통해 직원 간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평상시 업무적으로 만날 수 없는 직원 간에 가벼운 업무를 진행하며 서로를 이해 할 수 있게 됐다. 박소현 주무관은 청렴 동아리를 운영하며 청렴에 대한 인식은 단순 캠페인 활동이 아닌 일상의 문화로서 자리 잡아 갈 때 비로소 청렴의식이 심어져 행동에 옮길 수 있다고 느꼈고 이 같은 생각을 공모전을 통해 밝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파주시는 감사관 주도하에 청렴 동아리 활동, 청렴 공감의 날 운영, 청렴서약 챌린지, 고위직 부패위험성 진단 조사 등 다양한 시책을 도입해 2020년 청렴도 향상에 매진한 결과 2019년도 청렴도 4등급에서 1등급 상향된 청렴도 3등급의 성적을 거뒀다.


또한, 지난 22일 최종환 파주시장 주재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2021년도에는 청렴도 1등급이라는 대망의 목표를 수립하고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청렴 활동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반드시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해 파주시민의 기대에 부응 할 것을 다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