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마인드 헬프(MIND HELP) 프로젝트로 코로나19 심리방역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양시는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코로나19로 격리된 일상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센터 등록회원 가정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예방을 위한 4차 ‘마인드 헬프(MIND HELP)’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마인드 헬프(MIND HELP)’ 프로젝트는 감염병 재난 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대처법, 정신건강 안내 수칙, 정신건강 대처법 등으로 구성된 심리방역 안내문 및 보드게임, 편지 등으로 구성된 MIND HELP 키트를 등록회원 자택으로 배송해, 건강한 가족활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2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진행된 이번 4차 프로젝트에서는 온라인게임보다 가족들과 즐거운 보드게임을 하면서 유대감과 친밀감을 느끼고 성탄절을 가정에서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가족들과 보드게임 활동한 사진을 촬영해 응모하는 ‘인증샷 이벤트’와 선물 추첨 행사도 함께 마련해 참여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과도한 미디어 노출, 우울감 증가 등 다양한 문제로 가족 간의 갈등이 증가됨에 따라 고양시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문가 상담 등을 시행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고양시]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