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수원시, ‘2021년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온라인으로 알린다

URL복사

‘2021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소개 영상, 4일부터 수원시 유튜브에 게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가 ‘2021년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온라인으로 알린다.


수원시는 온라인 사업설명회 영상을 제작해 4일부터 수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검색창에서 ‘수원시’ 검색)에 게시했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개요, 추진 일정, 신청 방법 등을 소개한다.


‘2021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마을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 활동’, ‘마을공동체 성장’, ‘마을공동체 씨앗’ 등 3개 유형으로 이뤄진다. 사업에 따라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마을공동체 활동에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마을조사 ▲마을 자원을 활용한 특색 있는 주제마을 만들기 ▲마을공동체를 통한 코로나 블루(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우울감) 극복 등이 있다.


마을공동체 성장은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돌봄, 자원 순환 등 마을 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 마을공동체 씨앗은 ▲새내기 마을공동체 활동 ▲마을공동체모임 형성 등을 지원한다.


서류 심사와 전문가 심사, 사업선정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3월 중 마을공동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원시 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마을공동체’를 검색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2월 17~19일 방문(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1층)·우편(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126 더함파크)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나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수원시 자치행정과, 마을르네상스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올해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영상은 2월 10일까지 수원시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 활동, 비대면 마을문제 공론화 등 109개의 마을공동체 사업을 지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모범택시" 이제훈, 우리 사회가 기다려온 다크히어로! 첫 촬영 스틸 공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한국형 다크히어로의 진수를 선보일 이제훈이 첫 촬영 스틸부터 브레이크 없는 존재감을 뽐내 화제다. SBS '펜트하우스2'의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금)에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측이 오늘,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의 첫 촬영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 데 이어 이제훈(김도기 역)-이솜(강하나 역)-김의성(장성철 역)-이나은(고은 역)-차지연(대모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가세하면서 올 봄 안방극장에 'K-다크히어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중 이제훈은 특수부대 출신이자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아 통쾌한 액션과 날 선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 공개된 스틸 속 이제훈은 야심한 밤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