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고양시 삼송 도시재생 뉴딜지역, 마을 집수리 지원사업으로 노후주택 8곳 공사완료

URL복사

2021년 집수리 지원받을 주택 18곳, 오는 12일부터 신청접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양시는 삼송 도시재생 뉴딜지역에 추진 중인 ‘마을 집수리 지원사업’을 통해 2020년 한 해 동안 8곳의 노후주택이 새 단장을 마쳤다. 그리고 2021년 집수리 지원을 받을 대상 주택을 오는 12일부터 신청 받는다.


‘마을 집수리 지원사업’은 삼송 도시재생 뉴딜사업 내 노후주택을 수리해 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20년이 경과한 노후주택에 대해 선정조건에 부합할 경우 최대 500만 원 상당(자부담 10% 이상)의 공사를 지원해준다.


시는, 2019년 4곳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8곳의 노후주택에 대한 공사를 완료했다. 특히 지난해에 집수리 지원을 받은 가구들은 주택 외관 수리에 머물기보다 지붕, 창호, 담장, 대문, 옥상방수 등으로 겨울철 단열 보완, 주출입구 개선, 누수 방지와 같은 효과까지 톡톡히 볼 수 있어 주민들의 반응이 더욱 좋았다.


고양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달라진 주택을 실제로 확인하며 집수리 지원사업의 효과를 실감한 지역 주민들이 늘어나면서 수시로 문의전화가 많이 온다. 주민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2021년에는 사업규모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2021년에는 더 많은 가구에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상·하반기로 나눠 신청을 받는다. 2021년 상반기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지원 규모는 전년 대비 10곳이 추가된, 총 18곳의 주택이다.


현재 시는 올해 지원할 주택 18곳을 모집하며, 안내문 발송, 현수막 게첨, SNS, 삼송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홍보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고양시]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모범택시" 이제훈, 우리 사회가 기다려온 다크히어로! 첫 촬영 스틸 공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한국형 다크히어로의 진수를 선보일 이제훈이 첫 촬영 스틸부터 브레이크 없는 존재감을 뽐내 화제다. SBS '펜트하우스2'의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금)에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측이 오늘,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의 첫 촬영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 데 이어 이제훈(김도기 역)-이솜(강하나 역)-김의성(장성철 역)-이나은(고은 역)-차지연(대모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가세하면서 올 봄 안방극장에 'K-다크히어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중 이제훈은 특수부대 출신이자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아 통쾌한 액션과 날 선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 공개된 스틸 속 이제훈은 야심한 밤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