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

고양시, 4급 이상 실・국・소장 승진・전보인사 실시

URL복사

기획조정실장에 명재성 일산서구청장(지방부이사관 승진), 일산서구청장에 이재혁 기후환경국장 전보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양시는 1월 4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4급 이상 승진자 7명과 6급 이하 근속승진자 19명을 결정했다. 시는 오는 1월 18일로 예정된 상반기 정기인사에 앞서, 실국소장 결원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실국소장 전보 인사를 1월 5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명예퇴직으로 공석이 된 기획조정실장에는 명재성 일산서구청장(지방부이사관 승진)이, 자치행정국장에는 이영주 회계과장(지방서기관 승진)이 임용되었다.


도시균형개발국장에는 황봉연 백석2동장이, 푸른도시사업소장에는 서중배 공원관리과장이, 상하수도사업소장에는 최충락 토지정보과장이, 도로관리사업소장은 송요찬 도로정책과장(이상 지방기술서기관 승진)이, 도서관센터소장은 김훈태 상하수도사업소장이, 일산서구청장에는 이재혁 기후환경국장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아울러,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한 정윤식 평화미래정책관은 1월말 4급 장기교육(지방자치인재개발원) 대상자로 파견 예정이다.


이번 실국소장 인사에 대해 내부 공직자들은 ‘민선7기 4번의 정기인사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역시 ‘일 한만큼 보상받는 성과 중심의 승진인사’ 원칙이 잘 반영되었다고 평가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는 특례시 지정, 창릉신도시,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등 시민이 행복한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그 변화는 고양시 공직자들의 땀방울에서 시작한다.”며,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은 승진이라는 합당한 보상으로 사기를 높이고, 공직자의 노력이 시민의 행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정한 인사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승진인사 (26명)


▣ 행정4급 → 3급 (1명) ▲ 일산서구청장 명재성


▣ 행정5급 → 4급 (2명) ▲ 평화미래정책관 정윤식


▲ 회계과장 이영주


▣ 공업5급 → 4급 (1명) ▲ 공원관리과장 서중배


▣ 시설5급 → 4급 (3명) ▲ 도로정책과장 송요찬


▲ 토지정보과장 최충락


▲ 백석2동장 황봉연


▣ 근속승진(19명) ▲ 7급 → 6급(13명), 8급 → 7급(6명)


실국소장 인사 발령 사항 (10명)


▲ 지방부이사관 명재성(현 일산서구청장) 기획조정실장 발령


▲ 지방서기관 이영주(현 회계과장) 자치행정국장 발령


▲ 지방서기관 정윤식(현 평화미래정책관) 2021년 장기교육 파견 예정


▲ 지방기술서기관 황봉연(현 백석2동장) 도시균형개발국장 발령


▲ 지방기술서기관 서중배(현 공원관리과장) 푸른도시사업소장 발령


▲ 지방기술서기관 최충락(현 토지정보과장) 상하수도사업소장 발령


▲ 지방기술서기관 송요찬(현 도로정책과장) 도로관리사업소장 발령


▲ 지방서기관 방경돈(장기교육 파견 복귀) 기후환경국장 발령


▲ 지방서기관 김훈태(현 상하수도사업소장) 도서관센터소장 발령


▲ 지방서기관 이재혁(현 기후환경국장) 일산서구청장 발령


[뉴스출처 : 경기도고양시]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모범택시" 이제훈, 우리 사회가 기다려온 다크히어로! 첫 촬영 스틸 공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를 통해 한국형 다크히어로의 진수를 선보일 이제훈이 첫 촬영 스틸부터 브레이크 없는 존재감을 뽐내 화제다. SBS '펜트하우스2'의 후속으로 오는 4월 9일(금)에 첫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측이 오늘, 배우 이제훈(김도기 역)의 첫 촬영 스틸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사회고발 장르물에 최적화된 박준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범죄 액션 오락물에 특화된 오상호 작가가 대본을 집필한 데 이어 이제훈(김도기 역)-이솜(강하나 역)-김의성(장성철 역)-이나은(고은 역)-차지연(대모 역) 등 탄탄한 배우진이 가세하면서 올 봄 안방극장에 'K-다크히어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중 이제훈은 특수부대 출신이자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 '김도기' 역을 맡아 통쾌한 액션과 날 선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 공개된 스틸 속 이제훈은 야심한 밤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