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벨호, 중국과의 1차전서 1-2 석패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여자 국가대표팀이 2020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중국에 1-2로 석패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국가대표팀은 8일 오후 4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중국과의 1차전에서 1-2로 패했다. 전반전에 한 골을 먼저 내준 뒤 곧장 쫓아갔지만 후반전 페널티킥으로 추가 실점했다. 여자 국가대표팀은 역전의 희망을 갖고 13일 중국 쑤저우올림픽축구센터에서 열리는 2차전을 준비한다. 1, 2차전 합산 점수가 높은 팀이 올림픽 본선에 진출하며, 여기에는 원정 다득점 원칙이 적용된다.


한국은 4-3-3 포메이션으로 중국을 상대했다. 추효주(수원도시공사), 지소연(첼시FC위민), 강채림(인천현대제철)이 1선에 섰고, 그 밑에는 장슬기와 이민아(이상 인천현대제철)가 자리했다. 중원은 이영주(인천현대제철)가 지켰고, 백포는 심서연(세종스포츠토토), 홍혜지, 임선주(이상 인천현대제철), 박세라(경주한수원)가 이뤘다. 골키퍼는 베테랑 김정미(인천현대제철)이 맡았다.


전반전 초반 한국은 다소 긴장된 모습이었다. 전반 3분 중국에 프리킥 기회를 내줬고, 전반 7분에는 백패스 실수로 실점 위기를 맞았다. 다행히 왕샨샨의 슈팅은 김정미의 선방에 막혔다. 한국은 전반 8분 첫 공격 시도 이후 점차 페이스를 찾으며 경기를 풀어나갔다.


전방 압박이 살아나며 한국의 공격 기회가 늘어났다. 전반 20분 지소연의 프리킥에 이은 홍혜지의 헤더가 크로스바를 넘겼고, 전반 25분 박세라의 크로스에 이은 추효주의 헤더가 중국 골키퍼에게 잡혔다.


한국은 전반 33분 실점했다. 직전 왕샨샨의 슈팅은 김정미가 선방했지만 이어진 상황에서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으로 달려든 장신의 왼발 슈팅은 한국의 골망을 흔들었다. 한국은 중국의 리드 상황을 오래 두지 않았다. 전반 39분 오른쪽 측면으로 빠르게 돌파해 지소연의 날카로운 패스를 받아낸 강채림은 호쾌한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후반전에도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다. 한국은 김정미의 연이은 선방으로 실점 위기를 넘겼고, 강채림과 추효주의 저돌적인 돌파로 득점 기회를 만들었다. 후반 16분 왼쪽에서 심서연이 올린 크로스를 강채림이 발을 갖다 대며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공은 아쉽게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17분 추효주 대신 교체 투입된 손화연(인천현대제철)이 공격에 활기를 더하고자 했다.


그러나 한국은 후반 28분 추가 실점을 했다. 후반 26분 손화연의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내준 것이다. 키커로 나선 왕슈앙이 골을 성공시켰다. 김정미는 공의 방향을 읽어내긴 했으나 공을 막아내지는 못했다.


벨 감독은 후반 31분 이금민(브라이튼&호브알비온위민), 후반 41분 여민지(경주한수원)를 투입하며 동점골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한국은 추가시간까지 계속해서 중국의 골문을 노렸지만 손화연과 이금민의 슈팅이 연달아 불발되며 아쉬움을 남겼고, 경기는 그대로 마무리됐다.


[2020 도쿄 올림픽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1차전]


한국 1-2 중국


득점 : 장신(전33), 강채림(전39), 왕슈앙(후28 PK)


출전선수 : 김정미(GK) - 심서연, 홍혜지, 임선주, 박세라(후41 여민지) – 장슬기, 이영주, 이민아(후31 이금민) – 강채림, 지소연, 추효주(후17 손화연)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