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곡동, 롯데케미칼 샤롯데봉사단 사랑의 김장 배달봉사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 부곡동은 지난 24일 롯데케미칼 샤롯데봉사단이 사랑의 김장 배달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중앙교회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배분을 위해 롯데케미칼 의왕사업장의 사회공헌 봉사단체인 ‘샤롯데봉사단’ 회원 20명은 부곡동주민센터의 배달일손 돕기를 위해 뜻을 모았다. 이날 봉사단은 총 200가구에 김장김치 10㎏씩을 각 가정으로 신속하게 배달했다.

 

샤롯데봉사단 관계자는 “지역의 주민을 위해 봉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케미칼 의왕사업장은 샤롯데봉사단 운영 외에도 ‘의왕시 사랑의 김장나눔’후원과, 신입 대학생 장학금 후원을 비롯해 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사업비 지원 등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한국우편사업진흥원·경기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편 물류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및 경기도상인연합회와 21일 오후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우편 물류 공유 플랫폼’ 서비스 연계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물류 사각지대에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쉽고 편리한 배달 및 택배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단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경상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매출 향상을 위해 온라인 판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들을 추진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전국으로 알려지고 경기도 전통시장 상품을 전국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