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 보호’ 챌린지 동참

재단 ‘세이브 아프간 위먼 챌린지’ 참여 … 응원메시지 재단 SNS 게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27일 정정옥 대표이사가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 보장을 위한 국제사회의 공조를 촉구하는 ‘세이브 아프간 위먼(Save Afghan Women)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전쟁 위협을 겪는 아프가니스탄 여성과 아이들의 안전 및 인권 보호를 위한 연대의 의미로 ‘Save Afghan Women’ 손팻말에 응원 문구를 작성해 촬영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날 재단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친구채널 등 재단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외부소통채널을 통해 정정옥 대표이사의 아프가니스탄 여성인권보장을 담은 메시지를 게재했다.


정정옥 재단 대표는 “아프가니스탄 여성들이 생명과 인권을 보장받고 안전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해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의 지목을 받은 정정옥 대표는 다음 주자로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 EK그룹 이희주 회장 등 3명을 지목해 챌린지에 나설 것을 요청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