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소년수련관, 성년의 날 축하 행사 참가자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은 5월 16일 오후 6시 광명시 청년동에서 개최되는 성년의 날 기념행사 ‘KEEP CALM AND LOVE ME’에 참여할 청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광명시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사회적 권리와 의무를 인정받는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고 성인으로서 자부심을 함양하며, 나아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나를 잃지 않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성년선서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축하공연과 함께 ▲타로로 알아보는 금쪽 상담소 ▲알아두면 쓸모있는 재무 설계 ▲20살 나만의 향수 만들기 ▲인생 5분컷, 캐리커쳐 ▲‘나’를 위한 꽃다발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버킷리스트 공모전, 친구 따라 성년의 날 가기 등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5월 12일까지 사전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청소년수련관 페이스북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홍열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올해 스무 살이 되어 사회인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청소년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기념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