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영통구, ‘소소한 일상탐구 살롱’ 참여자 모집

건강한 일상 만들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특례시 영통구는 9월부터 12월까지‘건강한 일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쉬운 목표를 설정하여 함께 실천하고 공유하는 영통구 ‘소소한 일상탐구 살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소한 일상탐구 살롱’은 건강에 관심있는 영통구민(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9월 14일부터 9월 23일까지 권역별(매탄권, 영통권) 선착순 30명까지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오는 26일 첫 워크숍에 참여하여 몸 건강, 마음건강, 먹거리 건강, 수면 건강 등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게 된다. 10월에는 결정된 의제에 따라 관련 강의를 수강하거나 관련 사례를 공유하며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11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참여자 간 설정한 목표를 실천하며 함께 달성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영통구가 지난 2021년 실시한 '위드코로나시대 영통구 동 직능단체 활성화 방안 모색 연구'의 정책제안을 반영하여 구성원 스스로 가벼운 마음으로 누구나 쉽게 들어가고 적응하는 가벼운 공동체 모임을 시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김선재 영통구청장은 “이번 ‘소소한 일상탐구 살롱’이라는 가벼운 공동체 개념을 도입한 첫 시도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영통구민의 공동체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