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금융위원회, 12월 1주, 알아두면 도움되는 금융소식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금융위원회 금융거래 안심차단서비스 가입으로 금융사기범죄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세요.

 

-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할부금융, 예·적금 담보대출 등 개인 명의의 여신거래를 차단

 

-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대포통장 개설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해 비대면 계좌개설을 차단

 

- 오픈뱅킹 안심차단

오픈뱅킹을 통한 계좌정보 무단조회 및 이체 등을 방지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차단

 

■ 텔레그램·오픈채팅방 등에서 활동하는 불법 가상자산 취급업자를 조심하세요.

 

- 내국인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는 가상자산 취급업자 중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FIU에 신고된 27개 가상자산사업자 외에는 모두 "불법" 사업자에 해당됩니다.

 

- 신고 없이 스테이블 코인 등 가상자산을 매매·교환해주는(중개·알선 포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누구든지 관련 기관에 제보하거나 수사기관에 고발 가능합니다.

*제보 : (FIU) infiu@korea.kr, (DAXA) jebo@kdaxa.org 또는 경찰(☎112)

 

■ 불공정거래·회계부정 조사·제재 선진화 T/F 첫회의 개최

 

금융위원회는 유관기관 및 민간전문가들과 함께 자본시장 불공정거래 및 회계부정 조사·제재 관련 피조치자 방어권 강화방안을 포함하여 조사·제재 제도 전반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 2026년도 금융위원회 예산 총 4조 6,516억 원 확정

 

우리 경제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서민·청년 등 금융 약자 지원, 자본시장의 공정성·투명성 강화 등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 미래성장동력 확보

국민성장펀드, 핀테크지원사업, 지역활성화투자펀드 등

 

- 서민·청년 등 금융 약자 지원

햇살론특례 및 햇살론유스, 청년미래적금 등

 

- 자본시장의 공정성·투명성 강화

불공정거래·회계부정 신고 포상금 등

 

■ 10조 원+@ M.AX 얼라이언스 투자계획, 국민성장펀드와 연계방안 찾는다.

 

금융위원회와 산업통상부는 M.AX 얼라이언스-국민성장펀드 연계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기업들은 국민성장펀드와 연계가능한 제조 AX 관련 투자계획을 발표하고, 국민성장펀드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였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 참석…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지속가능한 동행의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9일, 롤링힐스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열린 ‘2025 화성특례시 파트너스 어워즈’에 참석해 올 한 해 지역사회 나눔 확산과 복지 기반 구축에 기여한 우수 기부자 및 기관을 축하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김종복 문화복지위원장이 참석했고, 주요 내빈과 기부자 200여 명이 자리했다. 이어 금상 7개소·은상 7개소·동상 29개소 등 총 43개소의 유공 단체에 대한 포상과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고액기부 기탁식,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배정수 의장은 “여러분의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다시 일어설 힘이 되고,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토대가 되고 있다”며 “기부자의 헌신적인 발걸음이 개인의 선행을 넘어, 화성의 행복을 키우는 길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은 전했다. 올해 화성특례시는 디지털 기부 확산을 위해 시청 본관 로비에 기부 키오스크를 설치하여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환경을 조성했으며, 기업의 ESG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역시 크게 확대되고 있다. 공동모금회를 통한 투명한 기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