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주민자치회, 지역아동센터 명랑운동회 개최

방학 중 신체활동·공동체 경험 제공… 아이들 웃음꽃 활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일, 파장초등학교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파장동 지역아동센터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파장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사오정 봉사단체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동들이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 5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원통굴리기 △축구다트 △줄다리기 등 아동 눈높이에 맞춘 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참가 아동들은 서로 응원하고 협력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추운 날씨에 집에만 있었는데 오랜만에 친구들과 마음껏 뛰놀 수 있어 정말 신났다”며 “다음에도 이런 운동회가 또 열렸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상윤 파장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명랑운동회가 아동들에게 단순한 체육행사를 넘어 건강한 추억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026년 맞춤형 복지제도 건강관리 방식 대폭 개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26년부터 맞춤형 복지제도 중 건강검진비 운영 방식을 복지포인트를 활용해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방식 개선은 건강검진 대상 교직원에게 건강검진비를 미리 배정하고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직원과 학교 담당자 모두의 업무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교직원은 건강검진비를 지급받기 위해 개인정보가 다수 포함된 의료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학교 담당자 또한 교직원의 신청 건마다 건강검진 영수증 등 민감한 의료자료를 검토·확인해야 하는 불필요한 행정업무에서 벗어나게 됐다. 특히, 건강검진비는 기존의 건강검진비 용도에 더해 운동시설 이용, 건강용품 구입, 예방접종 등 개인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영역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어 교직원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교직원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실을 고려할 때 건강검진비를 운동·예방·생활 건강 영역에 활용하는 것 또한 충분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진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