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초등학생에 안경 무료 지원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비치안경 향남 2지구점과 함께 초등학생 무료 안경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협의체는 지난 6일 다비치안경 향남 2지구점과 ‘행복나눔 안경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1월까지 팔탄면 내 초등학교 재학생 60여 명을 지원하기로 했다.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야외활동보다 유튜브나 스마트폰 게임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일이 많아진 아이들의 눈 건강 관리을 돕겠다는 취지이다.

 

무료 안경 지원을 원하는 학부모는 오는 11월 30일까지 팔탄면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안경 제작에 필요한 비용의 90%는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는 다비치안경 향남 2지구점이 지원할 예정이다.

 

안희만 팔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다비치안경점에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정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직장 내 괴롭힘’ 극단 선택 공무원 관련 의혹 규명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직장 내 괴롭힘에 시달리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는 안성교육지원청 故 이승현 시설관리직 주무관의 극단적 선택에 대해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4)은 “도교육청과 안성교육지원청의 안일한 대처가 부른 참극”이라 평하고, 경기도교육청이 해당 사건에 대한 의혹 규명에 적극 나설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황대호 의원은 지난 8일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실시된 도교육청 감사관실의 사건경위 보고 자리에서 고인이 접수했던 탄원서와 유가족의 국민청원 내용 등을 공개하며 내용 증빙의 어려움을 사유로 별다른 대응조치 없이 이를 반려한 도교육청과 안성교육지원청의 안일한 대처를 질타했다. 해당 내용은 황대호 의원의 개인 유튜브 채널인 ‘큰호랑이 황대호 TV’에 ‘“직장 내 괴롭힘” 호소한 50대 가장..끝내 극단적 선택..수수방관한 지역교육청 질타! 철저한 진상조사 촉구!’라는 제목으로 12일 게시되었다. 황대호 의원은 “고인이 지난 1일 극단적 선택을 하기 직전까지도 이를 암시하는 신호가 수 차례 있었다”며, “고인은 도교육청과 안성교육지원청에 탄원서를 접수하고 국민청원을 접수하면서 자신의 어려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