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교육지원청, 2024 안산형 창업가정신교육 진로전담교사 대상 직무연수 개최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를 통한 학생들의 창업가정신교육 함양 기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교육지원청은 5월 9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에서 안산 지역 중등 진로전담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 안산형 창업가정신교육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5월 9일부터 6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개 강좌로 비즈쿨 사업을 운영하는 안산 특성화고 5개교에서 운영된다. 연수 내용은 창업가정신교육의 이해, 지역사회 연계 및 에듀테크 활용한 창업가정신교육 활동 사례, 창업가정신교육 학교 실제 교육활동 사례, 학교급별 창업가정신교육 활동을 위한 교수학습 설계 실습, 외부 전문 기관의 창업교육 등 연수를 이수한 후 실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진로 자기주도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를 지녀야 한다.”라고 밝히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진로전담교사들이 창업가정신교육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2024년 안산형 창업교육 공유학교 운영, 경기도교육청 창업교육 거점기관으로 한국디지털미디어고, 안산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2개 기관 선정, 안산 특성화고 6개교 비즈쿨 사업 참여 등 창업가정신교육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