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작은 천사들의 나눔의 행복

한양수자인파크원아파트 단지 내 어린이집, 호매실동에 행사 수익금 기탁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지난 11일, 호매실동 소재의 시립 한양수자인어린이집과 예라어린이집, 해닮수자인어린이집은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각각 현금 약 230만 원, 약 80만 원, 약 60만 원을 기부했다.

 

위 세 어린이집은 호매실동 한양수자인파크원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국공립시립어린이집과 가정어린이집들로 세 곳이 공동으로 부모참여수업을 진행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

 

이 날 진행된 부모참여수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모여라친구들, 우리함께 놀아보자'라는 행사를 개최하여 게임존, 체험존, 푸드존, 스낵존 등 체험코너를 꾸며 진행됐다.

 

참여대상으로는 단지 내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가정과, 이전에 졸업한 졸업생들 가정, 단지 내 어린이가정 등 많은 사람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기부에 동참했다.

 

시립한양수자인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동들이 즐겁게 나눔을 경험할 수 있는 일에 동참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아이들이 작은 나눔을 통해 큰 기쁨을 느끼고 이웃과 함께하는 삶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유상철 호매실동 동장은 “뜻깊은 행사로 소중히 모은 수익금을 후원금으로 기탁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며 “기부의 의미가 빛날 수 있도록 기탁해 주신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