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 '참(C.H.A.R.M) 인성 한마당 운영

인성수업 실천사례나눔, 워크샵, 수업나눔, 지역 인성교육 체험처 탐방을 통한 인성 친화적 문화 확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6월17일부터 6월30일까지 바른 품성을 키우는 인성교육 사례 나눔 확산을 위한 2024 참(C.H.A.R.M) 인성 한마당을 운영한다.

 

안양과천 인성브랜드인 참(C.H.A.R.M) 인성교육이란 C(Curriculum) 교육과정 연계, H(Healing) 사회·정서 함양, A(Art& sports) 문화예술체육교육, R(Religion) 지역사회 연계, M(family & Member)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말한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사회·정서 함양 프로그램과 문화예술체육교육을 통해 인성교육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하고 가정과 함께하는 인성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2024 안양과천 ‘참’인성한마당은 안양과천의 인성교육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며 인성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천사례나눔, 워크샵, 수업나눔, 지역체험처 탐방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된다.

 

6월 17일에는 인성교육 담당 교사 대상 ‘대화모임 지원을 통해 갈등이 성장이 되는 교육 공동체 세우기’를 주제로 벌말초등학교의 학부모 학생 인성교육 실천학교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또한 예술로 공감하고 배려하는 인성 예술 워크샵을 통해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본다.

 

6월21일에는 인성교육 실천학교인 박달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5학년 대상‘관계회복을 위한 마음온(溫) 성장온(On) 평화로운 학급 공동체 만들기’ 수업 나눔을 운영한다. 회복적 생활교육을 기본으로 하여 학급 구성원들이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존중과 신뢰안에서 평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관계와 문화를 만드는 수업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6월30일 안양미리내공유학교‘투게더·인성공유학교’의 대표 프로그램인 ‘더불어 숲학교’를 탐방하는 인성플러스 교사 연수를 운영한다. ‘더불어 숲학교’는 청계사에서 실시하는 가족 동반 인성체험프로그램으로 6회기에 걸쳐 운영중이다. 싱잉볼 명상과 숲체험 등을 통해 지역 연계 인성수업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승희 교육장은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인성교육 활성화에 노력하며 특히 안양과천의 빛깔을 가진 지역과 연계하고 가정이 함께하는 인성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