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지원 공모사업(씨앗기) 협약식 개최

10개 액션그룹 신상품 개발 등 본격적인 사업 전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7월 1일 공도읍 가치공도에서 이덕형 단장 및 액션그룹 대표, 단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지원 공모사업(씨앗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그동안 신활력플러스 아카데미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마친 예비 액션그룹을 대상으로 공모사업 신청을 받았으며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서 10개팀을 선정, 협약식을 개최하게 됐다.

 

선정된 10개 액션그룹은 5개월간(2024. 7. 1 ~ 11. 30) 신상품 개발 등을 위한 활동비로 그룹별 5백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되며, 이날 협약식에서는 사업진행 및 보조금 집행에 따른 주의사항과 함께 신의 성실의 원칙을 준수한다는 상호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덕형 단장은 “오늘 협약식을 가진 액션그룹이 안성을 대표하는 신상품을 개발하고자 하는 의지와 노력 여하에 따라서 향후 열매 · 수확 과정에서 더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안성시를 대표하는 액션그룹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안성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생산자 조직화 및 기획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협의회 구성을 7월 26일(금). 비봉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폼목별 출하회 운영을 통하여 2025년 꾸러미 사업 참여 등 농산물 공급망 확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또한 하반기 아카데미 기초교육 및 전문과정을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지원을 위한 우리지역 맞춤형 교육으로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