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따뜻한 돌봄마을' 사랑의 이불 전달식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8일 저소득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과 사례관리 대상자를 대상으로 ‘따뜻한 돌봄마을’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은 지역상권 활성화 및 사회공헌을 위해 스타필드 수원점에서 기부한 온누리상품권으로 15만원 상당의 겨울 이불을 관내 전통시장에서 구입하여, 동절기 난방비 부담이 예상되는 저소득 취약계층 26가구에 전달했다.

 

겨울 이불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얇은 이불 하나로 버티고 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겨울 이불을 선물해 주셔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고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불경기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스타필드 수원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해당 가정에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팔달구 화서2동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12월에는 새빛온기 기프트박스를 취약계층에 전달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화성시 시민추진단 발대식 참석... 성공적인 전국체전 준비에 박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11월 9일, 제108회 전국체육대회 화성시 시민추진단 발대식(화성시청 대강당)에 참석하여 2027년 전국체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발대식에는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 정흥범 부의장, 장철규, 김종복, 이계철, 이용운, 송선영, 유재호, 위영란, 의원을 비롯해 시 체육회장ㆍ관계자, 공단 이사장, 도 체육회장ㆍ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하였다. 배정수 의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은 화성시민의 열정과 헌신을 보여줄 소중한 무대가 될 것이다. 모두가 노력하면 2027년에는 전국이 감탄할 화성시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이번 체전이 시민 결속과 지역사회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는 대한체육회 이사회에서 제108회 전국체육대회의 주 개최지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특례시로 도약하는 화성시가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드높일 기회라고 평가받는다. 화성시의회 또한 시민추진단과 협력하여 화성시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체육대회를 통한 지역사회 화합과 시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