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보건복지부, 치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매상담전화센터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치매에 대해 궁금하다면?

치매환자 돌봄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치매상담전화센터로 전화주세요!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899-9988

18세의 기억을 99세까지, 99세까지 88팔팔하게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65일 운영해요.

치매상담전화센터 ☎1899-9988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치매환자 및 가족, 치매 유관기관 종사자 등 치매에 대해 궁금한 국민 누구나 치매상담전화센터로 전화주세요!

 

누가 상담해주나요?

치매관련 의료, 복지기관에서 다년간 현장 경험 및 치매전문교육을 수료한 치매전문상담사가 상담해드립니다.

 

어떤 상담을 해주나요?

'돌봄 상담'

- 치매환자 일상생활 케어기술

- 정신행동증상별 대처상담

- 치매환자가족의 돌봄 부담 및 스트레스 관리

- 정서적 상담

 

'정보 상담'

- 치매원인질병

- 치매증상

- 치매검사 및 치매치료

- 치매예방방법

- 맞춤형 치매관리 서비스

- 국가치매관리 정책제도 등

 

치매 관련 도움이 필요하다면 365일 어디서나 치매상담전화센터로 전화주세요!

치매상담전화센터 ☎1899-9988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정신출·문갑태 여수시의회 의원, ‘신월동 근현대문화유적 방치…이대로 좋은가?’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여수시의회는 지난 4일 소회의실에서 신월동 일대 근현대문화유적의 체계적 보존 및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문갑태 부의장과 정신출 의원이 공동 주최했으며, 시민·전문가·시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박종길 여수지역사회연구소 소장은 주제 발제를 통해 "신월동은 항공기지, 격납고, 무기고 등 주요 군사시설이 집중된 곳으로, 여순사건의 역사적 배경과 직결된 의미 있는 장소"라며, "유적을 시민교육 콘텐츠 및 다크투어리즘 자원으로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여수시에서 양성한 다크투어 해설사의 적극적인 활용도 제안했다. 송완범 고려대 교수(고려대박물관 관장)는 일본 가시마 해군 항공대 유적지 사례를 소개하며 “전쟁 유산도 교육과 관광 자원으로 재해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유산 지도 제작과 시민 접근성 개선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김인덕 청암대 교수는 신월동 일대 유산의 우수한 보존 상태를 높이 평가하며, ‘근현대 역사박물관’ 설립을 통한 복합 문화공간 조성을 제안했다. 종합토론에서는 박계성 지역발전협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