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년 고학력·고숙련 건설캐드·ERP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7월 19일 '건설캐드&ERP 사무원 양성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성료하였다.

 

'건설캐드&ERP사무원 양성과정'은 취업 희망 여성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인재를 육성하여 지역구인난 해소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된 교육 과정이다.

고학력·고숙련 구직희망 여성을 대상으로 실무 능력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제공된 교육으로 전문적인 ERP사무과정부터 CAD기본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였다.

 

지난 5월 16일에 개강해 2개월(총 180시간)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은 17명의 교육생 전원 100% 수료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화성시 관내에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건설업종의 통합적인 인력수요에 부응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수강생은 “전문 이론부터 실습 수업을 병행하면서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적인 수업과 프로그램 활용을 통해 실무감각을 익힐 수 있어 좋았다”, 취업에 막연했던 느낌에서 역량을 키우고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 중부일본 글로벌리더 대표단과 지방정부 협력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영인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23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에구치 유키오(江口 幸雄) 아이치현 부지사, 중부경제연합회 상무이사 등 일본 중부지역 외교·경제·언론 분야의 주요 인사를 만나 경기도와 일본 중부 지방정부간 교류 활성화와 상생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주나고야총영사관이 추진하는 ‘중부일본 글로벌리더 방한사업’의 하나로 한국을 찾은 대표단은 중부일본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추이자 경기도 교류지역인 아이치현(愛知県),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 개최가 예정돼 있는 나고야시(名古屋市), 도자 분야 상호 협력이 기대되는 기후현(岐阜県), 중부경제연합회, 언론인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방한 기간 중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과 오두산 통일전망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과 행궁 등 경기도의 다양한 매력을 살펴보고, 고 부지사와 만나 양 지방정부 간 협력 사업 강화를 주제로 환담을 나눴다. 고영인 부지사는 “내년은 한일국교정상화 6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정치·역사문제 등 양국 관계에 어려운 상황이 많지만 지방정부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신뢰 관계 형성이 매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