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예산기획단 예산교육 및 퍼실리테이션 성료

- 최종 3개 프로그램 선정, 올해 7~10월 중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실제 운영 예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청소년수련시설(화성시청소년수련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누림청소년문화의집) 3개소에서 청소년프로그램 '청소년참여예산기획단 예산교육 및 퍼실리테이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

 

‘청소년참여예산기획단’은 화성시 거주 청소년들이 예산교육 및 퍼실리테이션을 통하여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운영함으로써 능동적인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7월 9일(토), 청소년참여예산기획단 구성원들은 예산교육을 통해 2022년 화성시 예산에 대해 살펴보고 참여예산제도에 대하여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거쳐 청소년 프로그램에 대한 창의적인 의견들을 도출해낼 수 있었다. 그 결과 총 11개의 프로그램이 후보에 올랐으며, 이 중 청소년지도사와 일반 청소년들의 투표를 받아 최종적으로 3개의 프로그램이 선정되었다. 최종 선정된 프로그램은 △아플 때 언제든지 꺼내 쓸 수 있는 ‘삐용삐용 구급박스’(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사용하지 않는 물건 기부를 통해 행복을 선사하는 ‘ECO문화의집 초청프로그램’(동탄청소년문화의집), △불편함을 없애고 색다른 공간을 만드는 ‘더좋은공간메이크’(누림청소년문화의집)이다. 이 3개의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시설 3개소에서 7~10월 중에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서로 소통을 통해 아이디어를 낸다는 점이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활동이 있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으며, 청소년수련시설관계자는 “올해에도 청소년들이 적극적인 참여예산 활동을 통해 자치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