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문화체육관광부, 어린이·청소년 봄철 독감(B형) 예방접종 무료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혹시 봄철이라고 '독감' 방심하고 있진 않나요?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B형 인플루엔자가 학교에 다니는 어린이, 청소년 중심으로 지난 주 기준 5주째 늘고 있어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백신 접종으로 충분한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니, 접종 안했다면 지금이라도 꼭 챙기세요.

 

■ 아래 대상자는 4월 30일까지 무료!

·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2011.1.1. ∼2024.8.31. 출생자)

· 임신부

· 65세 이상 어르신(1959.12.31. 이전 출생자)

 

■ 생활 속 예방수칙도 필수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외출 후, 식사 전후, 기침·재채기 후엔 꼭!

 

· 기침·재채기할 때는 입과 코 가리기

손 말고 휴지나 옷소매로!

 

· 씻지 않은 손으로 눈·코·입 만지지 않기

 

· 실내에서는 자주 환기

 

· 발열·호흡기증상 땐 의료기관으로!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