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보건복지부, 엄마, 아빠에게 든든한 선물 부모급여 신청하세요!

2025년 부모급여 신청안내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 2025년 부모급여*가 궁금해요!

* 부모님의 양육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2세 미만의 영아에게 지원금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 대상

2세 미만 모든 아동 (※출생일로부터 23개월까지)

 

· 지급액

0세 월 100만 원, 1세 월 50만 원

 

· 지급일

매월 25일 (※주말 및 공휴일은 전일 지급)

 

잠깐! 아동이 어린이집 또는 종일제 아이돌봄을 이용한다면?

영유아보육료, 종일제 아이돌봄 서비스를 별도 신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 부모급여는 100만 원·5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육료 등을 제외한 차액을 지원합니다.

 

■ 부모급여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방문 신청)

전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출생신고와 함께 원스톱(One-stop)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

복지로 또는 정부24 

-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시 출생일부터 소급 지원됩니다.

- 대리 신청의 경우,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만 가능합니다.

 

■ 잠깐! 부모급여가 궁금하다면?

☞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부모의 결심, 부모급여로 안심"

 

부모급여로 아이와 함께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영아가족에게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