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교육

금융위원회, 사회적 배려 대상 청년, 햇살론유스 금리 연 3.6% → 2%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사회적 배려 대상 청년이 햇살론유스를 신청하면 연 2%의 초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합니다.

 

사회적 배려 대상임을 증빙하는 서류를 최초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신청시 제출하면 확인 후 별도 심사 없이 지원합니다.

 

※ 사회적 배려 대상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자활근로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등록 장애인, 한부모가족 및 조손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햇살론유스

· 지원 대상

만 34세 이하이며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대학(원)생,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인 자), 창업(개업) 1년 이내 개인사업자.

 

· 금리

은행 대출금리 연 4%

 

· 한도

1인 당 생애 최대 1,200만 원 대출 금액을 전액 상환하여도 재대출 불가.

 

· 상환 방식

최장 15년 간 원금균등분할상환 (거치기간 최장 8년 + 분할상환 최장 7년)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확인하세요!

· 신한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토스뱅크에서 취급중이며, 하나은행(6월)과 제주은행(하반기)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햇살론유스 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도 대출 이용한도(1인당 생애 1,200만 원)가 남아 있는 경우 추가 대출을 신청하면 금리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햇살론유스 대출을 연체하더라도 인하된 대출금리(1.9%)가 적용되지만 연체이자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유스의 자세한 내용을 상담받으세요

·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

· 서민금융 잇다 앱

·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