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대 수원특례시 팔달구청장에 이상균 구청장 취임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오는 7월 1일, 제24대 수원특례시 팔달구청장에 이상균 구청장이 취임한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1989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권선구 평동장, 언론담당관을 거쳐 예산재정과장, 기업유치단장을 역임하며 수원특례시에서 주요한 역할을 해왔으며 특히, 효율적인 예산 관리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탁월한 업무추진 능력을 발휘해 왔다.

 

신임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인계동 소재 현충탑 참배로 첫 공식 업무를 시작하며,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팔달구 비전과 방향에 대해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이후, 팔달구 주요 현안지 점검으로 현장 행정을 추진하며 취임 첫날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한다. 화성시 공장 화재 희생자를 기리는 의미에서 별도 취임식은 갖지 않는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특유의 친화력과 적극적인 아이디어로 전통을 기반으로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팔달구에서 더욱 구민과 소통하고 함께 나아가는, 시민을 보다 새롭고 빛나게 할 구정을 운영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진로교육 수업나눔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6월 27일 군포e비즈니스고 1층 창의융합상상실에서 진로체험과 창업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한 2024 상반기 중등 진로교육 수업나눔을 개최했다. 이번 수업나눔은 진로체험, 진로수업, 창업교육 영역을 중심으로 실제 중등 진로 전담교사들이 관내 운영 사례를 나누는 유의미한 시간으로 운영됐다. 군포의왕지역 중등 진로상담교사 32명과 희망교사가 참여했으며, 지역과 함께하는 진로체험 활성화와 창업교육 내실화를 중심으로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진로체험 분야로는 곡란중 ‘세 잎 클로버 프로젝트(자존감 향상 진로캠프)’, 용호중 ‘4차산업(융합과학) 진로체험’ , 당정중 ‘꿈사다리 및 대학생 멘토링, 진로 힐링 토크 콘서트’를 나누었다. 진로수업으로는 당동중 ‘나의 꿈발표대회’, 수리고의 다채로운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돋보였으며, 창업교육 사례로는 금정중학교의 청소년 기업가정신 프로그램인 ‘실리콘밸리 히어로(모의창업 동아리)’와 의왕부곡중학교의 보드 게임을 활용한 기업가 정신 모의 체험을 수업나눔 했다. 아울러 군포e비즈니스고 창업동아리 ‘비즈쿨’ 학생들이 직접 만든 쿠키와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