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남양 남양리 은혜의동산교회', 창립 20주년 전교인 체육대회 교인들 모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은혜의 맑은 샘물이 흘러넘치는 은혜의동산교회(담임목사 이규현)는 '창립 20주년 기념 전교인 체육대회'를 10월 6일 오후 2시 마도청원 바이오밸리 축구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전교인 체육대회는 ▲103세 장로의 특별찬양, ▲담임목사 대표기도, ▲국민체조, ▲각종경기, 응원전,▲ 시상. ▲경품추첨, 폐회 순으로 진행됐고,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전 성도가 참여한 이번 체육대회는 ▲은혜팀(1교구, 3교구)과 ▲동산팀(2교구, 청년부, 한글학교)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개회 예배에서 이규현 담임목사는" 온 성도가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을 느끼며 서로 화합하는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오랜만에 전교인 이 하나가 되어 체육대회를 통해 주님께 영광드리며, 사랑하는 성도들 가정에 모든 목적이 잘 이뤄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교인 체육대회에서는, ▲풍선게임, ▲이어달리기, ▲어린이 과자먹기, ▲장애물 경기, ▲파구,▲ 축구, ▲훌라후프 오래 돌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경기를 펼쳤다.
또 경기 중간에는 교구별 응원단이 뜨거운 응원전을 펼치며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체육대회 최종 우승은 동산팀이 차지했다.
▲사랑의 선물 지역에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후원한 푸짐한 지역 협찬 선물꾸러미들
폐회 예배 후 성도들이 마련한 사랑의 선물과 지역에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후원한 푸짐한 선물과 함께 행운권 추첨을 통하여 선물전달 및 체육대회에서 가장 잘한 1.2.3등의 상품전달식을 했고 행사에 참여한 성도 전원에게 ”▲남양농협(하나로마트)”에서 후원한 수향미 500그램 500백 봉지 ”▲"화성유일병원장례예식장“에서 특별히 마련한 선물 이외 지역 후원자들은 행사를 위해 많은 물품을 직관적인 물품으로 후원하여 훈훈한 행사를 안전하고 즐겁게 마무리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남)안수집사회원들이 전체 진행을 맡아 안전하고 질서 있게 이어졌으며, 행사에 준비되는 모든 계획을 수 일전 부터 준비하고 철저한 기획과 콘텐츠로 추억에 남을 수 있는 귀한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것으로 알려졌다.
체육대회에는 매년 1000~2000여 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언론사 ‘뉴스인020’(oto방송)은 생방송(라이브)을 행사장에서 직접 유튜브로 녹화방송 송출을 진행하여 행사장에 참가하지 못한 성도들을 위해서 방송을 하고 이날 참여한 성도들의 깊은 관심과 격려 속에서 더욱 의미 있는 체육대회가 되었다며 교인들은 입을 모았다.
▲외국인 근로자 가족도 참여해 더욱더 행사는 글로벌 예배로 이어지고 행사 장면들의 진행과정
이날 오후 외국인 근로자 노동자 가족도 참여해 더욱더 행사는 글로벌 예배로 이어졌고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청년 성도 그들은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전교인 체육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한 은혜의 동산교회에서 예배를 잘 드리도록 하고, 많은 성도가 교회에 나올 수 있도록 전도하겠다”라고 말하며 행복한 하루라고 전했다.
한편, 은혜의 동산교회는 2004년 12월 5일 남양동 성지농원에서 첫 예배를 시작으로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사단법인 그레이스 정원을 설립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돕는 NGO 단체와 은혜의 동산기독교 학교(Grace Garden Christian School) 를 설립하여 진리와 함께 순종하는 배움공동체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