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성우종 회장, 충남도에 이웃돕기 성금 4억원 전달

도, 27일 전달식 개최…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어려운 이웃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남도는 성우종 도원이엔씨 회장으로부터 연말 이웃돕기 성금 4억원을 기탁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을 맡고 있는 성 회장은 이날 도청 접견실에서 김태흠 지사에게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서산에 본사를 둔 종합건설업체 도원이엔씨는 다양한 기부활동 및 장애인 합동 결혼식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법인 기부 이외에도 개인 기부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성 회장은 고액 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충남 3호 회원이다.

 

김 지사는 “매년 따뜻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성 회장에게 감사하다”며 “기탁 성금은 도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시민권익 자치의정 대상'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 4・5・6동)이 26일 서울평화문화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일보・서울매일・도민일보・시사통신이 주관하는‘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시민권익 자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김상균 의원은 제9대 화성시의회 전반기 도시건설위원회・후반기 문화복지위원회 소속으로, 화성특례시의회 준비 연구회 및 화성특례시의회 T/F 자문단 활동에 함께 매진함으로써 성공적인 특례시의회 출범을 위한 기반 조성에 큰 역할을 수행했다. 뿐만 아니라, '화성시 어린이ㆍ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 보행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화성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및 안전 증진 조례안', '화성시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안' 등을 대표발의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안전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약자 및 사각지대를 위한 법적 지원 기반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크게 기여해 온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김상균 의원은“한해를 마무리하며 뜻깊은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화성특례시의 위상에 걸맞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여러분이 가까이 체감하고 공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