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URL복사

2021년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터전 우수기관 선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은 여성가족부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2021년도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대회’에서 우수 청소년자원봉사터전으로 선정됐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청소년자원봉사터전’운영 우수기관 부문 최고상인‘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높이고, 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열린다.

 

자원봉사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 동아리, 지도자, 터전등 총 4개 부문을 선정해 포상한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봉사활동의 기회를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지역사회 활동 참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2016년 설립돼 화성시 여성의 경쟁력 향상과 사회참여, 가족의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한국우편사업진흥원·경기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편 물류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및 경기도상인연합회와 21일 오후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우편 물류 공유 플랫폼’ 서비스 연계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물류 사각지대에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쉽고 편리한 배달 및 택배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단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경상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매출 향상을 위해 온라인 판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들을 추진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전국으로 알려지고 경기도 전통시장 상품을 전국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