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1년 직장여성을 위한 엑셀실무과정 수료식 진행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실무’교육 수료식을 지난 11월 13일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실무 교육’은 경력단절 예방지원 사업중 직장 적응과 복귀를 위한 여성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되었다.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되어 1차부터 3차까지 총 42명이 참여하여 교육생 전원이 수료했다.

 

3차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이번 수업을 계기로 엑셀에 새롭게 눈뜨게 되었고, 실무에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파워포인트,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도 더 많이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직장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내년에도 관내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상담·인턴십·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연중 상시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한국우편사업진흥원·경기도상인연합회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코로나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개척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편 물류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해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및 경기도상인연합회와 21일 오후 경상원 본원 대교육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우편산업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우편 물류 공유 플랫폼’ 서비스 연계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 이번 업무협약에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민재석 원장, 경기도상인연합회 이충환 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물류 사각지대에 있는 경기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분들에게 쉽고 편리한 배달 및 택배 접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국 단위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이홍우 원장은 “경상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매출 향상을 위해 온라인 판로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들을 추진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기도의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전국으로 알려지고 경기도 전통시장 상품을 전국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