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 12월 마을축제 ‘목동감동’ 참여자 모집

URL복사

마을동아리 및 학생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목동이음터는 다가오는 12월 18일 마을축제인 제2회‘목동감동’행사를 개최한다.

 

목동감동 축제는 마을동아리와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부스 ▲팝업북 ▲캘리그라피 ▲시각예술 ▲뜨개를 운영할 예정이며, 다채로운 미술 및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화성시 소재 고등학교 학생들과 연계하여 과학 및 심리 체험부스인 ▲과학꾸러미 ▲마음약국 및 목동트리 꾸미기도 운영 될 예정이다.

 

체험부스 참여는 사전 예약제로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12월 초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동탄목동이음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태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연말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지친 마을주민들이 이음터에서 감동을 느끼고, 오랜만에 이웃과 소통하며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민석 동탄목동이음터 센터장은 “마을동아리와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동탄목동이음터만의 ‘즐거움이 다른 예술놀이터’에서 마을축제를 통해 마을주민들이 다양한 경험을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 정희시·김강식·이영봉 의원, Let's DMZ 발전 방안 추진협의회 제3차 회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추진협의회 단장, 더민주, 군포2)·김강식(더민주, 수원10)·이영봉(더민주, 의정부2) 의원은 20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회의실에서 Let’s DMZ 발전 방안 추진협의회 제3차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 평화협력국장과 DMZ정책과장,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회의는 먼저 2022년도 Let’s DMZ 평화예술제의 추진 체계 및 구성 방향에 대한 논의로 시작되었으며, 경기도에서는 ▲사업의 지속성 확보 및 단위사업 간 연계·통합 추진 ▲콘텐츠 다양화 및 대중성 확보 ▲사업수탁 공공기관의 책임성 강화라는 선결 과제에 대한 개선 계획을 보고했다. 김강식 의원은 “사업이 공급자적 입장에서 사업이 추진되어 수요자인 도민의 만족도가 낮아지는 부분이 있었고, 평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부족한 면도 존재했다.”면서, “이를 감안하여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신속한 의사 결정과 체계적인 계획 수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영봉 의원은 “사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하여 제도상 미비점이나 제약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조례 개정 등 추진에 보다 속도를 내서 다음 사업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