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인상 받은 박화자씨, 화성시에 상금 기부해

URL복사

암치료 중에도 폐품 수집으로 모은 돈을 지역 학생 위해 후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난달 ‘LG 의인상’을 받은 박화자씨(62세)가 4일 상금 1천만 원을 화성시에 기부했다.

 

박씨는 2009년부터 12년간 매일 아침저녁으로 4시간씩 폐품을 수집해 모은 수익금을 마도면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항암치료를 하면서도 폐품 수집 봉사를 이어왔으며, 이번 ‘LG 의인상’상금 역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놓았다.

 

박 씨는 “어릴 적 넉넉하지 못한 형편으로 공부를 포기해야 했는데, 저처럼 돈이 없어서 공부를 못하는 아이들이 없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폐지를 계속 주워서 후원을 이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김성수 경기도의원, ‘2021 지방자치 골든어워드’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성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1)은 24일(월) 경인방송에서 주최하는 ‘2021 지방자치 골든어워드(의정활동 부문)’를 수상하였다. 김성수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소속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으로서 도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도민의 지방행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부위원장은 지난해 정인이 사건 이후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두 차례에 걸쳐 일부개정, 전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도내 아동에 대한 보호체계를 두텁게 마련하고, 사례결정위원회 신설 등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피감기관의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성과 달성을 요청하고,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도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여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도 선정되었다. 그 밖에 안양 1선거구 도의원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및 꾸준한 봉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