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경기교육대상 경기도교육감 표창

URL복사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 화성시청 방문해 직접 표창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서철모 화성시장이 교육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13일 경기도 교육청으로부터 2개 부문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직접 화성시를 방문해 ‘제37회 경기교육대상 교육협력분야 표창’과 ‘2021년 경기도 교육발전 기초지자체 협력사업 유공 기관장 표창’을 수여했다.

 

서 시장은 그간 ▲통학버스 ▲중·고등학교 무상교복비 ▲방과후과정 운영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교육환경 개선부터 교육 공동체 조성까지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기반 마련에 앞장서 왔다.

 

서철모 시장은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키온’의 정신을 살려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올해 교육기관 보조사업으로 지난해 보다 17% 증가한 457억 원의 예산을 세우고 교육시설 환경개선 74억 원, 화성혁신교육지구 운영 77억 원 등을 투입할 방침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김성수 경기도의원, ‘2021 지방자치 골든어워드’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성수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1)은 24일(월) 경인방송에서 주최하는 ‘2021 지방자치 골든어워드(의정활동 부문)’를 수상하였다. 김성수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농정해양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후반기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의회운영위원회 소속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으며, 특히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으로서 도민과의 적극적 소통을 통해 도민의 지방행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김 부위원장은 지난해 정인이 사건 이후 ‘경기도 아동보호 및 복지 증진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두 차례에 걸쳐 일부개정, 전부개정안을 대표발의하여 도내 아동에 대한 보호체계를 두텁게 마련하고, 사례결정위원회 신설 등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우수조례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피감기관의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성과 달성을 요청하고, 재정운영의 건전성을 도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여 2021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으로도 선정되었다. 그 밖에 안양 1선거구 도의원으로서 지역 주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 및 꾸준한 봉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