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수립 위한 시민참여단 결과공유회 개최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화성시 공원녹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의 마지막 단계인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시민참여단 결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9일 정남 YBM연수원에서 열린 결과공유회는 이규관 푸른도시사업소장을 비롯해 시민참여단과 청소년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시민참여단 분과별 대표자가 직접 제안서를 푸른도시사업소장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결과공유회에서는 그간 시민참여단 워크숍 추진경과 공유는 물론 공원·산림·도시숲 등 각 분과별 정책제안을 발표했다.

 

이날 제시된 각 분과별 핵심비전은 ▲공원분과 - ‘시민의 생활 속 다채로운 문화가 되는 공원 도시 화성’ ▲산림분과 - ‘녹색공간이 일상이 되는 환경도시 화성’ ▲도시숲분과 - ‘성숙한 시민과 더불어 확장하는 매력적 숲의 도시 화성’ 등 이다.

 

화성시는 ‘2035 공원녹지기본계획 시민참여단’이 제안한 미래상과 기본방향을 반영해 주민공청회와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2035년 공원녹지기본계획을 수립 할 계획이다.

 

이규관 푸른도시사업소장은 “공원녹지기본계획과 함께 공원녹지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생각과 목소리를 항상 경청하겠다”며 “시민들이 공원녹지를 조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거버넌스 시스템의 구축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재)교육의봄과 ‘좋은 채용’ 기업 발굴 나선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재단법인 교육의봄과 함께 학벌에서 벗어나 좋은 채용을 시도하는 경기도 기업을 발굴하는 등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18일 오후 재단 청년일자리본부 대강당에서 교육의봄과 이런 내용은 담은 ‘청년 취업지원 및 좋은 채용 기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출신학교에 의존하지 않고 역량에 집중하는 좋은 채용을 시도하는 기업 발굴을 통한 취업 연계 ▲기업의 채용문화 개선을 위한 콘퍼런스 ▲좋은 채용 기업 캠페인 등 온라인 홍보 지원 ▲기업가 포럼 참여 독려 및 관심 환기 ▲연구 협력 등 경기지역 청년 일자리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실질적 협업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청년일자리본부 임직원 대상으로 ‘학벌없는 채용의 시대가 온다’를 주제로 한 자문회의도 열었다. 송인수·윤지희 교육의봄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학벌 취득을 위한 입시경쟁에서 탈피하고 ‘학벌 없는 채용의 시대’를 여는 마중물을 이뤄내, ‘K-방역’처럼 자랑스러운 ‘K-에듀’를 재단과 함께 만들겠다”고 말했다. 조은주 재단 청년일자리본부장은 “교육의봄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