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아이디 하나로 강좌부터 공연, 체험까지 한번에”

URL복사

통합예약시스템 고도화 및 앱 구축... 5월 20일부터 시민 서비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가 하나의 아이디로 관내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2단계 고도화를 마치고 시범운영에 돌입했다.

 

지난 2020년 10월 첫 도입된 통합예약시스템은 지난 달까지 총 회원 수 4만 3천387명, 예약건수 10만 1천901건으로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높은 이용률을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에는 월 평균 5천명 이상 회원 증가를 보이고 있다.

 

이에 시는 시민 편의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문서 생성으로 인한 비효율적인 업무환경을 개선하고자 지난해 6월부터 이달까지 5억 8천9백만 원을 투입해 시스템 고도화와 앱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기존 152개 기관에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모두누림센터, 유앤아이센터, 화성반월체육센터, 화성국민체육센터, 동탄중앙어울림센터, 화성·반석·누림아트홀,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근로자종합복지관, 화성시 어린이문화센터 총 11개 기관이 추가돼 간편가입, 교육 및 강좌, 체험정보 연계가 가능해졌다.

 

특히 기존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예약을 하더라도 개인정보동의서 등 첨부서류를 별도로 스캔해 제출해야 했던 불편함을 전자서식(e-form) 구현으로 대폭 개선했다.

 

경기도 최초로 구축된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 모바일 앱은 네이버, 카카오톡 등 다양한 간편 로그인서비스부터 모바일 회원카드, 위치기반 맞춤정보, 푸시알람을 통한 최신 강좌와 공연정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예약시스템과 앱은 내부 시범운영을 거쳐 5월 20일부터 시민들에게 오픈된다.

 

임종철 화성시부시장은 “통합예약시스템이 시민들의 삶을 보다 건강하고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지속적 시스템 고도화로 유용한 정보공유와 참여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 화성시도서관, 오토캠핑장, 우리꽃식물원 등과 회원 연계통합으로 서비스 확대를 계획 중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국민 추천제를 아시나요?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일상 속 어려움을 해결해 준 그들을 위한 최고의 칭찬 ‘적극행정 국민 추천제’ 공무원이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적극행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적극행정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기도 합니다. 여러분, 국민도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을 추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국민과 기업, 단체 등 정책 수요자라면 누구나 간단한 인증을 거쳐 언제든지 추천할 수 있습니다. ☞ 직접 적극행정 공무원 추천하기 :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적극행정을 통해 업무절차 또는 규제를 개선하거나, 현행 규정상 어려운 부분에 대해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여 국민 편의를 증진한 공무원 또는 정책 사례가 추천 대상이 됩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대상이며 단순히 민원에 친절하게 대응한 사례 등은 추천대상에서 제외) 추천된 내용은 소관 기관에 통보되고 심사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발굴되거나 우수 공무원으로 선발되고, 이렇게 선발된 우수 공무원에게는 성과에 따라 인사상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 인사상 인센티브의 유형 특별승진, 특별승급, 성과급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