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 2012년생 '만10세' 치과 주치의 검진 무료 실시”

▲화성시청=전경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초등학생 치과 주치의로부터 무료검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이달 5월16일부터 ~ 11월30일까지 화성시보건소,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관내 참여 치과 111개소 지원하기로 하고 수혜대상은 총 1만 2천3백여 명(특수학교를 포함 관내 102개교 초등학교 4학년, 2012년생 만 10세 학교 밖 청소년, 미등록 이주 아동 등…. 포함된다고 밝혔다.

 

“소득 기준 제한 없이 1인당 4만 원 상당의 검진비(문진 및 구강검사, 구강 보건교육, 불소도포), 주치의의 소견에 따라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 제거, 파노라마 촬영 등 지원 가능하며” 재학생은 모바일 ‘덴티아이경기 앱’을 내려받아 학생인증 및 문진표 작성, “치과 주치의 사업 참여 치과로 전화 예약 후 이용도 가능하며 또한 학교 밖 청소년 또는 미등록 이주 아동은 관할 보건소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김연희 화성시보건소장) “영구치 배열이 완성되는 청소년기에 평생의 구강 건강 기초를 닦는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화문의 : 화성시보건소(031-5189-3577), 동탄보건소(031-5189-6929), 동부보건소(031-5189-4983), 경기도 치과 주치의 Q&A 센터(031-250-8895~6) 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소, 환경의 날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탄소중립연구소」(대표 신현녀)는 2일 동백호수공원에서 환경의 날을 맞아 생활 속 탄소중립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탄소중립과 생활 속 실천 활동을 이끌기 위해 에너지 절약, 일회용품 줄이기, 탄소 감축을 위한 실천 등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캠페인에 앞서 의원연구단체 회원들은 오전에 각자의 목소리가 담긴 손팻말을 직접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인 박병민 의원이 동백호수공원에서 환경보호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했다. 유진선 의원은 "환경의 날을 맞이해 탄소중립 2050 실현을 위한 인식 확산과 실천 다짐 홍보 캠페인을 하게 되어 매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기후 위기로 인해 지구가 더 이상 회복 불가능이 되지 않도록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함께 한 작은 노력들이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미상 의원은 "계속되는 온실가스 배출로 인해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현실에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지구를 위한 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