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 지구, 추석맞이 다문화가정 지역 아동 민속체험 행사 개최

▲다문화가정 및 지역 아동 민속체험 행사에 참여한 김경희 의장 외 다수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다문화가정 및 지역 아동 민속체험 행사를 위해 지난 9월 3일 오전 10시께 ‘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라고 밝혔다.

 

본 행사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소속 남양라이온스클럽 과 남양난파라이온스클럽이 주최하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까지 합류하여 행사를 이어 나갔다.

 

행사 장소는 남양읍행정복지센터 내 복지회관 뒤편 광장에서 여러 개의 행사 부스를 설치하여 진행하고 여기에 참가한 지역봉사는▲최고로 맛있는 짜장면 홍콩 차후▲ 화성 디에스 병원소속 자원봉사단▲ 일본 오꼬노미야끼 자원봉사단 ▲오아시스뷰티학원 동탄점/네일아트 화성의과학대학교 뷰티아트케어학과 페이스페인팅 ▲따뜻한 가위손 찾아가는 미용사업 자원봉사자 회원들이 대거 참여하여 온종일 시간 가는 줄 모르며 봉사의 함박꽃이 활짝 피었다.

 

▲화성시 의회 (김경희 의장)

▲도시건설 위원회 (정흥범 위원장)

 

이어 행사 시간 중 밖에서는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김치 만들기 및 송편빚기 행사로 남양라이온스클럽(회장 전종국), 남양 난파라이온스클럽(회장 정인용)과 남양읍 찾아가는 복지팀(복지팀장 장석환)이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화성시 의회 (김경희 의장) ▲도시건설 위원회 (정흥범 위원장) ▲남양행정복지센터(읍장 김문수) 등이 오전 일찍 행사장 부스를 일일이 찾아다니며 인사를 나누고 다문화가정의 아동 30여 명과 부모들 30여 명 뜻있는 주민들까지 참여해 행사를 진행해 나갔다.

 

특히 가족 친화 문화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 대표 명절 음식 체험을 위해 송편 만들기 위한 체험은 동내 어르신 아이들‘김경희 의장’ 및 ‘정흥범 위원장’까지 총동원이 되어 열심히 송편 만들기 체험에 몰입하고 다른 자원 부스에는 김장 체험하기 짜장면과 베트남국수 만들어 점심 먹기 ‘남양읍행정복지센터’내 행사장에는 마치 잔치 분위기로 전환되어 모두다 잔치 같은 분위기를 즐기고 있다고 전했다.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문수)외 다수인

 

이에 김경희 의장은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가장 쉬운 방법은 각기 다른 문화를 배우고 그 문화에 동화되어 가는 것이 아닐까 한다. 고향을 떠나 낯선 문화와 환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한국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다문화가정을 응원한다."라며 "화성시는 다른 지자체에 비해 특히 다문화가정이 많고, 또 계속 늘고 있는 추세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한 다문화가정 어린이는 "엄마의 나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문화 체험과 한국 문화 체험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 하루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다문화 가정 어린이에게 말했다.

 

한편,‘남양읍행정복지센터’(김문수 읍장)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나눔복지 원칙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찾아가는복지) 활동을 더욱 빠르고 신속하게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이번 행사로 다문화가정의 아동과 부모들은 김치 만드는 법을 배우고 추석을 대표하는 음식인 송편을 빚으며 음식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명절을 준비하는 들뜬 기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고 전하며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진행된다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가지고 체험도 하고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 초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