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시민중심 참여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화성시, 시민중심 참여교육 강사 27명 배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20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시민중심 참여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민중심 참여교육’은 시민이 주체적으로 지속 가능한 민주사회 구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화성형 민주시민 교육으로, 이번 강사 양성과정은 화성시만의 특색 있는 시민공동체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시민교육 관련 종사자 및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5일부터 이달 20일까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운영했으며, 기본과정 12명, 심화과정 15명 총 27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은 ▲시민교육의 이해 ▲기후정의, 인권, 그리고 시민교육 ▲경계존중 시민교육 ▲성평등과 시민교육 ▲공정무역과 세계시민 ▲시민교육, 다른 생각을 만나는 대화 ▲소시오크라시와 시민교육 ▲학습자 교안 시연 등 과정별 8회차로 진행됐다.

 

수료생들은 추후 화성시 관내 학교,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에서 강사 및 보조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시민중심 참여교육을 운영해 건강한 개인과 공동체, 나아가 지속 가능한 도시와 지역 사회를 만드는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화성시민 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